본문 바로가기
경영, 시사, 직장

2021 디지털 일자리 지원사업 채용 중소기업 창업 지원 정책 후기

by ♾⚕⨊⪒૱ 2021. 6. 4.

코로나 시국을 맞아 디지털 일자리 지원 정책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중소기업이나 창업한 기업 등 채용 지원 정책입니다. 최대 190만 원까지 지원이 나오는 정말 좋은 정책입니다. 하지만 두루누리, 일자리 안정자금 관련하여 주의사항도 있는 만큼 빠르지만 신중하게 지원하시길 바랍니다.

 

 

청년 디지털 일자리 사업이란?

 

고용노동부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는 청년 디지털 일자리 사업은 IT 활용 가능 직무에 청년을 채용한 중소, 중견기업에게 최대 180만 원의 금액을 6개월간 지원하는 정책입니다. 

지원 대상 및 요건

원칙적으로는 5인이상 중소, 중견기업이지만 예외 일부 업종이나 기업은 1~4인도 참여가 가능하며 청년 창업기업이나 벤처기업들까지 웬만하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요건은 청년(만 15~34세)을 채용하고, 3개월 이상 근로계약(정규직 포함) 하고 4대 보험 가입 등이 충족하면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지원 절차

위에서 보여드린 고용노동부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운영기관을 선택 후 사업을 신청합니다. 승인받은 기업의 경우 승인 후 3개월까지 청년(지원 대상 충족)을 고용해야 합니다. 선착순 신청으로 계획이 있으시다면 서두르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먼저 임금을 선 입금한 후 신청하여 받아야 하는 식으로 지원금이 지급됩니다.

 

대상자에게 요구할 필요 서류 및 절차

대상자를 직원으로 뽑으셨다면 이력서, 신분증, 통장사본, 졸업(예정)증명서, 사업자등록 사실 여부 증명서가 필요합니다. 관련 서류를 전달받으신 후에는 주관 기관에 제출하기 위한 서류를 준비해야 합니다. 양식을 포함하여 메일로 보내주시니 양식을 준비하거나 하는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제출 서류

먼저 표준 근로계약서를 작성하셔야 합니다. 이때 업무의 경우 꼭 가이드에 맞는 업무만을 적으셔야 합니다. 추후 업무 일지 작성할 때까지 연관되며 이게 맞지 않을 경우 부정 수급이 될 수 있으니 주의 바랍니다.

 

그리고 동봉된 개인정보 동의서와 청년디지털 일자리 사업 관련 주요 안내 사항 확인서에 사인을 받으시면 기본적인 서류는 구비가 된 것입니다. 그리고 기장 대리가 있으시다면 해당 인원들의 고용보험을 신고해 달라고 전달하면 되겠습니다. 

 

정말 중요한 주의 사항

디지털 일자리의 경우 두루누리 지원금과 일자리 지원자금과 중복 수혜가 될 경우 전액 환수 조치가 될 수 있습니다. 두루누리 지원금의 경우 고용보험 가입 시 즉시 가입되는 부분이므로 이점 유념하셔서 디지털 인력들의 4대 보험 가입 즉시 두루누리와 일자리 안정자금 중복 유무를 확인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